여성도 성경 세미나

By in Home, Photo Gallery on February 18, 2018

지난 목요일 오전 10시 여성도들을 위한 멜번 서부교회 성경일독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많은 여성도님들이 성경을 읽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 다는 고민을 안고 정명애 집사님 댁에 모였습니다.

우리 아동부 전도사님이자 ‘어 성경이 읽어지네’ 전문강사 멜번 1기생이신 윤향복 전도사님께서 강사로 섬겨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구약을 시간대로 정리해서 흐름을 잡는 기회를 가졌는데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2시가 넘도록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에 빠져들었고요, 다들 열심히 필기도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읽다보면 잘 이해가 되지 않고 시간이 겹치기도 뒤집어지기도 하는 구약을 시간의 흐름대로 정리하고 같은 시대에 쓰여진 성경도 덧붙여 주셔서 정말 아하! 하고 무릎을 치는 시간 이었습니다. 또 여성도로서 구약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을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같이 저희의 눈높이에서 함께 공감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다같이 준비해온 음식을 나누었고요, 마지막에 간단한 질문 시간이 있었는데 아이들 픽업때문에 먼저 일어나야 했기에 너무 아쉬웠습니다.
전도사님께서 성경, 특히 구약을 읽기 어려워 하는 성도들의 심정에 깊히 공감해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약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가르쳐 주셨으며 할 수 있다는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자리에 함께한 여성도들은 개인의 생활에서, 동시에 우리 가정에서 배운것을 함께 나눌 사명을 안고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성도들에게 이 기회가 돌아가길 바라는 것은 당연하고요, 그날 다루지 못한 내용들을 알아보는 시간이 다시 오길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끝으로 이런 귀한 시간을 마련해 주시기 위해 애쓰신 교역자님들과 집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윤정 올림.

더많은 사진은 여기를 누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