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western header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생깁니다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8-01-27 20:17
Views
66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생깁니다”

좋은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글을 나누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글도 읽지 않으면 영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 어떤 분이 ‘감사해야 할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보내주셨는데 매우 감명깊게 읽었고 혼자만 읽기에는 너무 아까운 글이라 공유합니다.

“미국의 실업가 중에 ‘스탠리 탠’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회사를 크게 세우고 돈을 많이 벌어서 유명해졌다. 그런데 어느 날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보았더니 척추암 3기 진단을 받았다. 당시 척추암은 수술로도, 약물로도 고치기 힘든 병이었다. 사람들은 스탠리 탠이 절망 속에서 곧 죽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몇 달 후에 그는 병상을 털고 일어나 다시 출근했다. 사람들이 깜짝 놀라서 ‘아니, 어떻게 병이 낫게 된 것입니까?’라고 묻자 그는 하나님 앞에 감사만 했더니 병이 다 나았다고 대답했다. ‘하나님, 병들게 된 것도 감사합니다. 병들어 죽게 되어도 감사합니다. 하나님, 저는 죽음 앞에서 하나님께 감사할 것밖에 없습니다. 살려 주시면 살고, 죽으라고 하시면 죽겠습니다. 하나님, 무조건 감사합니다.’ 그렇게 매순간 감사하고 또 감사하며 살았더니 암세포가 없어지고 건강을 회복하게 되었다는 것이다.”라는 내용입니다.

병이 나은 것도 기적이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매순간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었던 것이 진짜 기적 아닐까요? 스탠리 탠이 끊임없이 노력하고 결심해서 감사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그에게 은혜를 주셨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그가 감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생깁니다. 이어령 선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은 다른 사람을 위한 감정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평화를 위한 감정이다. 감사하는 행위, 그것은 벽에다 던지는 공처럼 언제나 자기 자신에게로 돌아온다.” 인생의 벽에 감사의 공을 던져봅시다.

| 정근수 목사
Total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