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western header

PCA 톺아보기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8-03-24 10:14
Views
248
“PCA 톺아보기”

호주장로교(Presbyterian Church of Australia, 왼쪽 교단 로고)는 1776년 제임스 쿡 선장과 함께 호주에 상륙한 장로교 출신 선원들이 모인 교회를 시작으로 발전하다가 1901년 NSW, Victoria, Queensland, SA, WA, Tasmania의 장로교회들이 모여 총회로 결성됐습니다.

호주장로교는 개혁주의를 철저히 지키는 교단입니다. 즉 신구약 성경 전체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신앙과 삶의 법칙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또한 교단에 속한 목사와 장로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를 성경에 근거한 것으로 인정 및 동의해야 하고 마땅히 교회와 신학교에서 가르쳐야 합니다.

한편 호주장로교는 조선 선교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1889년 멜번 Scots' Church 가 파송한 Daviess 선교사를 시작으로 Mackay, Fawcett, Mengies, Perry 등 많은 선교사를 파송했습니다. 호주장로교단 소속 선교사들은 신사참배에 저항하다가 일제에 의해 퇴거당할 때까지 죽도록 충성했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지난 수요일 호주장로교 가입이 완료됐습니다. 교회 내규는 노회 헌법 범위 내에서 인정되며, 연합교단보다 낮은 노회비는 당분간 면제됩니다. PCA 톺아보기는 presbyterian.org.au 또는 pcv.org.au 에서 가능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리며 기도해주셔서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