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western header

부자와 나사로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8-03-30 11:04
Views
174
“부자와 나사로”

수요성경공부모임 12과 주제는 누가복음 16장, 부자와 나사로 비유였습니다. 거지 나사로는 죽어서 아브라함의 품에 안겼고, 부자는 죽어 장사되매 음부에서 고통을 받았다는 이야기입니다. 풍요와 건강은 복이고, 가난과 질병은 벌이라고 맹신하던 유대인들은 큰 충격을 받았을 것입니다.

이 비유는 상반된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재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선행과 구제와 율법 준수 등 종교행위로 구원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부자는 유대교 전통에 근거하여 거지에게 집을 개방하고 음식을 허용했지만 결국 지옥에 갔습니다.

나사로는 특별한 이유 없이 천국에 갔습니다. 성경은 일부러 그의 행실에 대해 침묵함으로써 인간은 자력으로 구원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나사로는 “하나님이 도우셨다.”는 뜻으로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이요, 무조건적 선택이라는 진리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주 성경공부모임시간 내내 하나님께서 풍성한 은혜로 채워주셨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께 감사하고, 진리에 대한 열망을 보여주신 성도님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성령의 바람을 소유한 자들은 잠자는 중에도 전진한다.”(Brother Lawrence) 다음 성경공부모임이 더 기대 되는 이유입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