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시작하기 딱 좋은 때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7-10-20 14:42
Views
2018
“시작하기 딱 좋은 때”

1년 365일 기쁨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제의 행복이 오늘의 기쁨을 보장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성경은 명령합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

기쁨과 기도와 감사는 불가분의 관계라는 것입니다. 기뻐할 때 기도와 감사가 나옵니다. 기도할 때 감사와 기쁨이 넘칩니다. 감사할 때 기쁨과 기도가 회복됩니다. 반대로 하나만 느슨해져도 전부 다 약해집니다. 성도는 늘 기뻐하고 끊임없이 기도하고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방해가 있습니다. 특별히 사탄은 기도를 막습니다. 사무엘 채드윅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스도를 잃어버린 교회도 선행으로 칭찬받을 수 있다. 하지만 행사가 늘어나면 묵상은 줄어들고 조직이 강화되면 기도가 약화될 수 있다. (중략) 사탄은 기도 없는 연구, 기도 없는 열심, 기도 없는 종교생활을 결코 두려워 하지 않는다. 사탄은 우리의 열심을 조롱하고 우리의 지혜를 비웃는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때 사탄은 공포에 떤다.”

항상 기뻐하기 힘들면 기도합시다. 범사에 감사하기 힘들면 간구합시다. 감사와 기쁨이 찾아올 것입니다. 기도를 시작하기 딱 좋은 때는 지금입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