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Thinking Christian, Learning Church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7-02-18 11:20
Views
4190
“Thinking Christian, Learning Church”

서울 정도의 면적에 인구 약 500만 명의 작은 나라 싱가포르는 스위스 IMD가 발표하는 국가경쟁력 순위에서 매년 상위권에 오르는 선진국입니다. 싱가포르의 국가경쟁력의 비결은 교육 시스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997년 싱가포르 정부는 암기와 주입 위주의 교육 방식으로는 더 이상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판단하고 대대적인 교육 혁명을 추진했습니다. “Thinking Schools, Learning Nation”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시험 점수보다는 개개인의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끌어올리는 교육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2005년에는 “Teach Less, Learn More”라는 구호 아래 단 한 번의 시험 성적으로 학생들을 평가하지 않고 계속 배우게 하는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적극적으로 시행했습니다. 그 결과 평균 학습능력이 높아지고 창의력을 가진 인재들이 배출되기 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는 중국, 동남아는 물론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유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시아 교육의 중심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교육혁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혜롭게 준비한 싱가포르를 본받아야 합니다. 신앙생활은 평생교육입니다. 끊임없이 배워야 하고 적당히 안주하면 안 됩니다. “Thinking Christian, Learning Church”, 성실한 말씀 묵상과 진지한 성경 공부라는 옥토는 백배의 결실을 토해낼 것입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