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QT: 율법을 주신 목적

말씀묵상
Author
trueheart
Date
2016-04-27 09:51
Views
5100
레위기 15:19-33

31 "너희는 이와 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의 부정에서 떠나게 하여 그들 가운데에 있는 내 성막을 그들이 더럽히고 그들이 부정한 중에서 죽지 않도록 할지니라"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하나님은 인자와 자비가 풍성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시며 바른 길로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여인의 생리에 관해 구체적인 지침을 주신 첫 번째 목적은 정결을 지키라는 것이었지만 또 다른 목적도 있었습니다. 그 명령을 지킴으로써 여성들이 보호받는 것이었습니다. 레위기가 기록될 당시 위생이나 여성의 인권은 지금에 비해 훨씬 더 열악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유대 공동체 전체에서 이 명령이 지켜짐으로 말미암아 여성들은 쉼을 얻거나 원치 않는 폭력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율법을 주신 목적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부정한 중에서 죽지 않도록 하시기 위함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도 섬세하게 만지시고(touch) 고치실(heal) 정도로 자상하신 분임을 또 다시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은 자비로운 아버지이심을 기억하면서 하나님 뜻대로 살 것을 다짐합니다. 말씀을 지키는 것이 불편할 때도 있지만 그 말씀이 나를 정결하게 만들고 나를 보호해준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그 말씀을 순종하겠습니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