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칼럼) 바르고 빠르게

목양칼럼
Author
trueheart
Date
2016-07-16 15:29
Views
5873
“바르고 빠르게”


신약의 잠언이라 할 수 있는 야고보서는 그리 인기 있는 성경이 아닙니다. 행위를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구원은 행위와 관련 없고 ‘이신칭의’ 교리로 결정된다는 믿는 사람에게 야고보서는 고개를 돌리게 만드는 성경입니다. 그래서 마틴 루터는 야고보서를 지푸라기 서신이라고 폄하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야고보 사도는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약 2:14)라고 도전합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 2:17)”고 단언합니다. 마음을 참 불편하게 만드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 말은 행위로써 구원을 받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야고보 사도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믿음은 반드시 행함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가르쳤던 것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받은 성도는 삶으로 자신의 믿음을 증명합니다. 행위는 그의 믿음이 참인지 거짓인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창립 7주년을 자축하는 것으로만 끝내지 않고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값진 물질을 모아주셨습니다.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드린 것임을 잘 알기에 더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따뜻한 사랑의 손길 하나하나에 자부심을 되돌려 드릴 수 있도록 바르고 빠르게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 정근수 목사
Total 0